티스토리 뷰


서유럽의 최고봉이라 불리는 몽블랑

이탈리아 베테랑 산악인 3명 등산 중 실종

▲이들이 실종된 슬로프


지난 8월 7일 이탈리아 베테랑 등산가들이 프랑스 쪽 몽블랑을 등반하던 중 실종되었습니다. 전문 산악 구조대는 이들 중 한 명의 시신을 해발 3천 미터 지점에서 발견하여 수습했으며 나머지 두 구의 시신도 수습 작업 중입니다. 몽블랑은 프로 산악인들이 끊임없이 도전하는 명산 중의 명산으로 해발 고도가 4천 807m에 이르는 거대한 산입니다. 프랑스 스위스 이탈리아 3개국에 걸쳐있는 산으로 곳곳에 얼음이 갈라진 크레바스가 잠복되어 있어 베테랑 산악인들도 사고에 쉽게 노출되어 있습니다.




▲ 구조 작업을 진행중인 헬기



몽블랑을 관할하는 프랑스의 오트사부아 지역과 생제르베 시는 폭염으로 몽블랑의 눈이 녹아 산사태의 위험이 있으니 당분간 등반을 자제해줄 것을 권고했습니다. 올 여름에만 18명의 산악인들이 알프스를 오르다 목숨을 잃었고 그중 8명이 몽블랑에서 사고를 당했습니다.



▲ 이번 사고로 희생된 3인

가장 먼저 수습된 시신은 31살의 Luca Lombardini이고 그의 여자친구인 27의 Elisa Berton과 남자 형제인 28살의 Alessandro Lombardini도 수습 작업을 진행중입니다. 이들은 Lombardini의 생일을 맞아 몽블랑을 오르게 되었으며, 해발 약 3,400m 지점에서 미끄러져 떨어진 것으로 보여집니다. 세 명 모두 몸에 끈을 하나로 묶고 있어 한 명이 떨어지며 다같이 떨어진 것으로 보여집니다.






한 해에 20,000여명이 등반하는 것으로 알려진 몽블랑은 알프스 산맥의 최고봉이자 서유럽의 지붕 같은 산입니다. 산 윗부분은 만년설로 덮여있으며, '몽블랑'이라는 단어의 뜻은 프랑스어로 몽이 산, 블랑이 하얀색이라는 뜻입니다. 합쳐서 하얀 산이라는 의미이지요. 이탈리아어로는 몬테 비안코이며 의미는 불어와 같습니다.



댓글쓰기 폼

Love Yourself

관리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