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파리바게트

한입에 두 번 반한 단팥크림빵


 

통팥 앙금 33.3%, 그중에서도 팥은 24.5%가 함유되어 있는데 단팥크림빵입니다. 파리바게트에서 사왔습니다. 일반 빵과 달리 공장에서 대량으로 찍어내어 오는 제품으로 비닐 봉지에 잘 쌓여있어요. 파리바게트 지점에서 조리하는 빵들은 트레이에 올려놓고 전시하지만 본사 공장에서 만든 빵들은 이렇게 봉지에 밀봉되어 있습니다. 




저는 오히려 가방에 넣고 다닐 때는 이런 빵들이 오래둬도 맛이 변하지 않아서 좋아요. 특히 제가 좋아하는 건 블루베리 요거티 크림빵입니다. 이러한 종류의 빵 포스팅들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해보세요.


2018/01/28 - 포켓샌드 블루베리 파리바게트 간식빵 추천

2018/01/27 - 파리바게트 구름크림빵 한번에 두가지 맛을 먹자

2018/01/10 - 파리바게트 블루베리요거티 크림빵 중에선 no.1

2018/01/09 - 파리바게트 연유크림빵 가볍게 먹기 좋아





칼로리는 이 빵 하나가 255kcal입니다. 주먹 하나보다 조금 더 큰 사이즈라 용량 대비 딱 적정 칼로리라고 할 수 있겠네요. 확실히 겉에 뭐가 많이 붙은 페스츄리류나 버터 함량 높아보이는 디저트 빵보다는 칼로리가 낮은 편입니다.



동그란 보름달 같은 단팥크림빵. 안에는 이름처럼 단팥과 크림이 같이 들어있겠죠? 가운데에 구멍을 뚫어서 크림 필링을 채웠나봐요. 구멍 밖으로 크림이 살짝 새어나왔습니다.

▲ 옆면


빵의 겉면은 호텔에서 나오는 일반 모닝빵과 굉장히 비슷한 식감이에요. 부드러운 안쪽 빵의 식감과 적당히 설긴 밀 조직. 겉면은 옛날 빵 먹듯 고소한 맛입니다. 달지 않고 고소한 맛에 가까운 편이에요.

닽팥과 크림이 동시에!


가운데를 반으로 잘라봤떠니 크림과 단팥이 정말 반반씩 들어있습니다. 단팥만 먹으면 퍽퍽하고 물려서 싫어하는데 크림이 같이 들어있어서 굉장히 맛이 부드럽고 적당히 달달해요. 단팥빵 싫어하는 아이들이라도 무난히 먹을 수 있겠습니다.



단팥 속에서 씹히는 팥알의 맛도 좋고, 빵의 크기 역시 많지도 적지도 않은 정도라 딱 좋습니다. 간식빵으로 먹기 좋아요. 어른들이 더 좋아할만한 맛입니다. 밥은 아재 입맛이지만 빵과 디저트는 애들 입맛인 저에게도 맛있었네요. 느끼하지도 않고 적당히 달달 고소해요.




댓글쓰기 폼

Love Yourself

관리자